동반성장위원회
  1. 상단메뉴 바로가기
  2. 본문 바로가기

본문 내용

 >  위원회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동반위] SL공사, 자원 순환 공급망 구축 선도등록일 : 2024-05-21  |   조회수 : 65

SL공사, 자원 순환 공급망 구축 선도
- 동반위 「협력사 ESG 지원사업」 2년 연속 참여


□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이하 ‘동반위’)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 이하 ‘SL공사’)는 5월 21일(화), 「2024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하였다.
 
◦ 국내 최고의 폐기물 처리 전문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는 SL공사는 동반위와 2년 연속 협약을 맺고 협력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해 종합 지원할 계획으로
 
◦ 글로벌 ESG 규제가 강화되는 상황에서 SL공사는 선도적으로 ESG 경영을 도입하고 공공기관의 노하우를 중소기업으로 전파하고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SL공사는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참여 협력사를 모집·선정할 계획이며,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진단·현장실사(컨설팅) 등을 지원하여 공공부문에서의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 동반위 박치형 운영처장은 “SL공사는 ESG 경영 기반의 지역발전, 상생·협력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기관 중의 하나”라고 말하며 “이번 SL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공급망 전반의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ESG 경영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