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회
  1. 상단메뉴 바로가기
  2. 본문 바로가기

본문 내용

 >  위원회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동반위] 세메스, 반도체 업계 ESG 체질 개선에 동참등록일 : 2024-05-16  |   조회수 : 78

세메스, 반도체 업계 ESG 체질 개선에 동참
- 동반위 「협력사 ESG 지원사업」 3년 연속 참여


□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이하 ‘동반위’)와 세메스(주) (대표이사 정태경)는 5월 16일(목), 2024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을 체결하였다.
 
◦ 3년 연속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한 세메스는 ESG 전담 협의체를 중심으로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반도체 장비 산업의 공급망을 이루는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진단·현장실사(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여 반도체 업계 ESG 체질 개선을 선도할 계획이다.
 
□ 동반위는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중소기업에게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하고 확인서를 보유한 우수 기업은 ➊금리우대(신한·기업·경남·국민은행), ➋해외진출 지원사업 우대(KOTRA, KOICA), 환경·에너지 컨설팅 및 기술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 동반위 박치형 운영처장은 “선진국을 중심으로 ESG 경영이 강화되면서 특히 반도체업계는 국내외로 제품 공급망 전반에서 탄소중립을 요구받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번 세메스와의 협업을 통해 공급망 전반에 대한 ESG 체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 세메스 정태경 대표는 “중소기업 ESG 경영 실천과 내재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생산성 향상, 스마트공장 구축 등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