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회
  1. 상단메뉴 바로가기
  2. 본문 바로가기

본문 내용

 >  위원회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동반위] 롯데홈쇼핑, 2,116억원 규모 파트너사 지원 약속등록일 : 2024-05-07  |   조회수 : 79

롯데홈쇼핑, 2,116억원 규모 파트너사 지원 약속
- 동반위-롯데홈쇼핑,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 지역 우수 중소기업, 소상공인 홈쇼핑 입점 등 지원을 통해 지역 동반성장 활성화 도모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이하 ‘동반위’)와 롯데홈쇼핑(대표이사 김재겸)은 5월 7일(화),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은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약 대기업이 기업 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시행할 것을 약속하는 협약이다.
 
특히 동반위는 올해부터 전국 17개 시·도를 구심점으로 하는 지역 동반성장 활성화에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협약기업이 지역 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도입하도록 노력한다는 내용을 협약에 신규 반영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홈쇼핑은 올해부터 향후 3년간 2,116억원 규모로 홈쇼핑 산업의 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하도급, 위수탁, 납품, 용역 등 협력 거래에서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 준수를 위해 노력하며,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생산성 향상 지원,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동반성장 펀드 조성 등을 통해 대기업과 협력 중소기업 간 양극화 해소를 도모한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온·오프라인 입점을 지원하는 등 지역 동반성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협력 중소기업은 △생산성 향상 등 혁신 노력 강화, △제품‧서비스 품질 개선 및 가격경쟁력 제고, △임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신규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동반위는 롯데홈쇼핑과 협력 중소기업의 양극화 해소 및 동반성장 활동이 원활하게 실천될 수 있도록 △기술 및 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데 적극 협력하고, △우수사례 도출·홍보를 지원한다.
동반위 오영교 위원장은 “파트너사와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해 선제적으로 재협약에 동참해주신 롯데홈쇼핑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향후에도 롯데홈쇼핑과 지역사회가 협업할 수 있는 동반성장 모델을 적극 발굴하여 동반성장 실천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