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회
  1. 상단메뉴 바로가기
  2. 본문 바로가기

본문 내용

 >  위원회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지역 전통시장의 디지털화, 동반성장으로 만드는 스마트 전통시장
- 동반위-KT, ‘대구 칠성종합시장 공공 와이파이’ 전역 확대

지역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이하‘동반위’)와 KT(대표 김영섭)가 24일 대구 칠성종합시장에 나섰다.
 
상인과 고객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 착공식 행사에는 양금희(대구 북구 갑) 국회의원이 참석해 민간의 상생협력 활동을 격려했고, 동반위 박치형 운영처장, KT 최성욱 대구경북고객본부장, 전국상인연합회 정동식 회장과 대구지회 김영오 회장, 칠성종합시장연합회 장상훈 회장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착공식은 지난해 체결한 「전통시장 디지털화 촉진을 위한 상생협약」의 첫 번째 이행 지역으로 부분적으로 설치되어 있던 칠성종합시장의 공공 와이파이를 시장 전역으로 확장․보완하는 공사로, 완공 시 칠성종합시장 모든 구역에서 빠른 속도의 무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대구 칠성종합시장은 능금시장 등 8개의 등록 시장이 모인 종합시장으로, 대구 중심가에 위치해 대구 시민이 애용하는 전통시장이다. 향후 칠성종합시장 전역에 와이파이가 무료로 개방되면 시장 상인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젊은 고객의 집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양금희 국회의원은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은 시대적 흐름인 만큼, 이번 와이파이 설치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디지털 전환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기업이 서민경제와 상생할 수 있는 사례가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 최성욱 대구경북고객본부장은 “KT의 고품질 공공 와이파이를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설치하여 고객과 상인들의 통신서비스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이를 계기로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반위 박치형 운영처장은 “동반위는 올해 중점 정책으로 지역사회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있다”며, “대기업인 KT가 지역 서민경제의 중심인 전통시장에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을 지원함으로써,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대기업과 소상공인 간 상호협력의 기회가 늘어날 것”이라며 이번 착공식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