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회
  1. 상단메뉴 바로가기
  2. 본문 바로가기

본문 내용

 >  위원회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동반위] 제일기획, 협력사와 동반성장 위한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등록일 : 2023-11-14  |   조회수 : 151

제일기획, 협력사와 동반성장 위한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 제일기획, 향후 3년간 120억원 규모로 협력사 동반성장 활동 추진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와 제일기획(대표이사 김종현)은 11월 14일(화),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은 대·중소기업 간의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여 대기업이 기업규모와 업종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시행을 약속하는 협약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일기획은 하도급, 위수탁, 납품, 용역 등의 협력거래에서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특히 납품단가 조정협의 제도를 운영하여, 납품단가 인상 요인 발생 시 납품단가 인상분 반영을 위해 협력사와 상호협의 및 조정을 진행한다.
 
제일기획은 올해부터 3년간 120억원 규모로 광고업 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도입하여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해외 진출 지원, 지속가능경영 지원, 동반성장 펀드 조성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양극화 해소를 도모한다.
 
협력 중소기업은 △생산성 향상 등 혁신 노력 강화, △제품‧서비스 품질 개선 및 가격경쟁력 제고, △임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신규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제일기획과 협력 중소기업의 양극화 해소 및 동반성장 활동이 원활하게 실천될 수 있도록 △기술 및 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데 적극 협력하고, △우수사례 도출·홍보를 지원한다.
 
동반성장위원회 오영교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제일기획의 상생경영 체계를 강화해 나갈 수 있는 토대가 되기 바란다” 며, “동반성장위원회에서도 제일기획이 협력사와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