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회
  1. 상단메뉴 바로가기
  2. 본문 바로가기

본문 내용

 >  위원회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협력재단] 협력재단,「태백형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협약체결등록일 : 2021-05-27  |   조회수 : 125

 
협력재단,「태백형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협약체결
 
- 태백시로 청년창업기업 이전, 일자리 만들기 추진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순철)은 태백시(시장 류태호)와 손잡고 청년창업기업 지역 이전을 위한 지원활동을 펼친다.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5월 27일(목) 11시에 태백시청에서 류태호 태백시장과‘태백형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태백시는 프로젝트 운영을 위하여 협력재단이 관리하는 농어촌상생기금에 7억원을 출연한다.
 
* 농어촌상생기금은 농어촌·농어업의 지송가능한 발전과 민간·기업 및 농어업간 상생협력 촉진을 위한 사업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금이다.
 
□ 프로젝트의 목적은 향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청년창업기업을 태백시로 이전시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는 것으로 첫번째 청년창업기업은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이다.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는 향후 본사, 공장, 연구소 중 1곳을 이전할 예정이며 이전 계획에 따라 만들어질 일자리를 태백시 내에서 수급할 계획이다.
 
 
□ 협력재단은 태백시와 협력하여 혁신성장이 가능한 청년창업기업의 지역 이전을 통해 침체된 폐광지역의 지속가능한 경제 활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 협력재단 김순철 사무총장은“태백시는 지자체가 기금을 통해 기업의 지역이전을 직접 추진하는 매우 드문 사례”라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지자체가 지역균형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류태호 태백시장은 “태백형 넥스트유니콘 프로젝트를 통하여 혁신성장 유망한 청년창업기업들이 태백시에 뿌리내려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