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회
  1. 상단메뉴 바로가기
  2. 본문 바로가기

본문 내용

 >  위원회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동반위] 동반성장위원회-연세대학교 제2기 동반성장 최고경영자과정 운영등록일 : 2022-03-28  |   조회수 : 97

 
동반성장위원회-연세대학교
제2기 동반성장 최고경영자과정 운영
 
- 대기업, 공기업, 중소기업 대상 동반성장 문화 확산 교육 시작
- 3월 2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동반성장, ESG, 인문학 강좌 운영

 
□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이하 ‘동반위’)는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이하 ‘연세대’)와 공동으로 지난해에 이해 금년에도 3월 25일부터 7월까지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에서‘제2기 동반성장 최고경영자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동반성장 최고경영자과정은 동반성장, 상생협력, ESG에 대한 경영 지식과 통찰력 함양을 목적으로 대기업 및 공공기관 임원, 중소기업 CEO 등이 수강생으로 참석했다
 
◦ 세부 프로그램은 동반성장 및 ESG 관련 경영전략 수립과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체계적인 과목으로 구성되어 정운찬 전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오동윤 원장, 원종현 국민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 위원장 등의 우수 강사진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 3월 25일 입학식에는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 최순규 연세대 상남경영원 원장, 문두철 연세대 동반성장 최고경영자과정 주임교수와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동반위와 연세대학교는 이번 제2기 동반성장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해 대기업, 공기업, 중소기업 임원들을 대상으로 포스트코로나시대의 시대정신으로 주목받고 있는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최근 관심이 커진 ESG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인문학에 대한 강의도 진행한다.
 
□ 동반위 오영교 위원장은 입학식 환영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2기 동반성장 최고경영자과정에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제2기 동반성장 최고경영자과정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